청주그린섬미술학원 허쌤의 미대입시 정보 모음

혁신의 디자이너 크리스 뱅글  

청주미술학원 그린섬 미술학원 허쌤의 미대입시 이야기

 

 

 

크리스 뱅글 (Chris Bangle | Christopher Edward Bangle) 디자이너

출생 1956년 10월 14일 (미국)
나이 58세 (만56세)
성별 남성
본명 Christopher Edward Bangle
별자리 천칭자리
띠 원숭이띠
소속 2011.07~ 삼성전자 마스터 디자이너
      1992.10~2009.02 BMW 디자인 총괄책임자
       피아트 센트로 스타일레 디렉터
출처 - 네이버 프로필

크리스 뱅글의 디자인 철학을 이야기할 때 어김없이 등장하는 것이 바로 이 '지나(Gina)'이다.
양산형이 아닌 컨셉카에 불과하지만 이 차는 천과 원목으로 만들어진데 그 의미가 있다. 크리스 뱅글은 이 차를 설명하면서 자동차도 유연함을 가질 수 있다는걸 보여주고 싶다고 했다. '철로만든 차가 유연함을 가진다'라는 완벽한 발상의 전환은 BMW를 파격과 혁신으로 이끈 크리스 뱅글의 핵심 철학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는 '가전 및 가구 디자인을 하고싶다'는 이유로 사임한 뒤 이탈리아에 있는 와인농장을 매입해서 농사를 지으며 새로운 디자인을 구상하고 있었고, 디자인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던 삼성전자의 러브콜로 삼성전자에 입사하게 된다. 삼성에서는 2014년 크리스 뱅글의 디자인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크리스 뱅글 시리즈'를 내놓는 것을 목표로 제품들을 개발 중에 있다고 한다. 최고의 자리에 있었지만 여전히 새로운 도전을 갈구한다는 점도 배울점이다.

이제는 자동차 디자인 뿐만 아니라 산업 디자인 전 영역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크리스 뱅글, 말 한마디 한 마디서 그의 디자인에 담긴 철학을 느낄 수 있기에 그의 따뜻했던 시각이 가전 제품들에도 잘 나타날 것이라 기대해본다.

기계가 찍어내는 제품이라고 기계가 만들기 편하도록 방치하지 말아라
차가운 기계가 만들지만 가슴 따듯한 인간이 쓸 물건이다
- 크리스토퍼 에드워드 뱅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0개

티스토리 툴바